Random클래스
-무작위의 어떤값을 만들어 내야 하는 경우에 사용
Math.random() -static형식
Random클래스를 활용하는 방식
예제 (로또생성시키기~)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Radom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Random r = new Random();
for(int i=0;i<7;i++){
System.out.println(r.nextInt(45)+1); //0~44까지 발생시키므로 +1해서 45까지 생성하도록함
} //랜덤함수를 이용하여 로또숫자 7개 생성시킴
}
}
ctrl + shift + o ->자동 import생성
java.util.Scanner
-외부에서 데이터를 빨아들여서 데이터를 읽어내는 기능을 제공
-JDK1.5에서부터 제공
-JDK1.4이전까지는 java.io.BufferedReader라는 클래스를 활용
-주요 메소드
-next() //공백을 기준으로 끊어냄
-nextLine() //줄바꿈을 기준으로 끊어냄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Scan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ln("화면에 문자열을 입력하시오");
while (scanner.hasNext()){
System.out.println(scanner.next());
}
}
}
---->terminate가 종료되지않고 값을 계속 받아들임 따라서
키보드값을 입력받기위한 메소드로 사용하기에 그닥 적합하진 않음
import java.util.Arrays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Scan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ln("화면에 문자열을 입력하시오");
String str = scanner.nextLine();
String [] arr = str.split(" ");
System.out.println(Arrays.toString(arr));
}
}
->받음값을 공백을 이용하여 split해주어서 사용하기 키보드 입력값을 받을때 사용하기 편리
Wrapper클래스
-wrap:'포장하다','감싼다'는 의미
-기본형 자료(int, double..)등이 JdK1.4버전까지는 객체 자료형과 엄밀하게 구분되었기 때문에 사용되었던 클래스들
-Integer,Byte,Character,Double,Long,Boolean
(객체자료형으로 Immutable이다.)
-JDK1.5이후에는 AutoBoxing/Unboxing이 지원되므로 필요성은 감소되었음.
Autoboxing/Unboxing
오토박싱
-자동적으로 기본 자료형을 객체자료형으로 변환해 주는 기능
-자료 구조 사용시 유용하게 사용됨
언박싱
-반대로 객체타입의 값을 기본자료형으로 변환
Wrapping예제
public class Wrap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a =10;
Integer b = a; //자료형변환작업없이 바로 기본->객체로 형변환->autoboxing 형태로 Wrapping한다
int c =b; //wrap autoUnboxing
System.out.println(a);
System.out.println(c);
//이런 작업이 필요한 경우; 자바의 최상위객체인 Object에 객체를 넣어주고자 할때 기본자료형은
//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기본을 객체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했다.
Object [] arr = new Object[10];
arr[0]=10;
//->이전같았으면 10이라는 기본자료형의 값은 객체인 arr에 들어갈 수 없었으나 지금은
//autoboxing된다는 의미!
}
}
'Not Us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바예제놀이(배열관련) (0) | 2012.02.15 |
---|---|
예제놀이_점수입력받고 평균값내서 학점매기기 (0) | 2012.02.14 |
예외처리! 던지기!!뾰뾷! (0) | 2011.12.21 |
JAVA의 예외처리 (0) | 2011.12.21 |
API에서 알아두어야할 클래스 (0) | 2011.12.20 |